Active View
Active View는 광고 조회 가능성을 의미하는 Adsense의 측정항목입니다. 본질적으로 Active View는 광고주가 제공하는 광고 중 방문자에게 표시되는 광고의 수를 계산하여 비율(%)로 표기합니다.
다음 기준을 충족하면 방문자에게 노출된 광고로 측정합니다.
- 디스플레이 광고는 광고 픽셀의 50% 영역이 최소 1초 동안 표시되어야 합니다.
- 동영상 광고는 최소 2초 동안 표시되어야 합니다.
- 대형 디스플레이 광고(242,000 픽셀 초과)는 광고 픽셀의 30% 영역이 최소 2초 동안 표시되어야 합니다.
Active View와 수익의 연관성
Active View를 수익과 연관시켜서 생각하면 "Active View가 높을수록 방문자에게 노출되는 광고가 많다는 것이고 그만큼 수익이 상승할 수 있다."라는 답이 나옵니다.
평균적으로 Active View가 50% 이상인 사이트는 50% 미만인 사이트보다 eCPM이 훨씬 높습니다. 따라서 평균 Active View가 50% 미만인 경우 단가 높은 광고가 게시되지 않을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Active View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티스토리는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을 창출하는 플랫폼입니다. 기본적인 수익 구조는 광고를 게시하고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하여 광고 수익을 발생합니다.
광고를 게시했지만 노출되지 않는다면 수익을 창출할 수 없으므로 광고 게시자(블로거)는 Active View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티스토리에서 광고가 노출되지 않은 경우는 주로 다음과 같은 상황입니다.
- 광고가 노출되기 전에 페이지를 닫은 경우
- 스크롤을 너무 빨리 내린 경우
- 글 퀄리티가 좋지 않아 광고가 노출되지 않은 경우
Active View 개선 방법
Active View가 50% 미만인 경우 충분히 노력한다면 50% 이상으로 최적화 가능합니다. 다음은 Actvie View를 50% 이상으로 만드는 몇 가지 방법들을 소개합니다.
1. 적절한 페이지 길이
적절한 글자 수와 사진이 포함된 포스팅이 장문의 포스팅보다 Active View가 높습니다. 따라서 장문의 포스팅보다 핵심 내용과 적절한 글자 수가 존재하는 포스팅이 유리합니다.
블로그 또는 웹 브라우저에 장문의 글을 작성해야 하는 경우 페이징 기법보다 무한 스크롤 기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블로그 로딩 속도 최적화
블로그 로딩 속도가 느린 경우 광고가 늦게 노출될 가능성이 존재하며 최악의 경우에는 노출되지 않는 것입니다. 최적화된 스킨을 사용하고 불필요한 기능을 제거하여 로딩 속도를 최적화합니다.
3. 로딩바 활성화
블로그 방문 또는 다른 페이지 이동시 의도적으로 로딩바를 활성화합니다. 로딩바가 활성되는 동안 블로그 로딩 속도를 더 빠르게 처리하여 광고 로딩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광고가 웹 브라우저 하단에 존재하는 경우 스크롤 페이징(스크롤 내릴떄 필요한 데이터를 조회)을 사용하여 스크롤을 아래로 내릴 때 광고가 노출되게 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애드센스의 Active View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Active View는 내 블로그에서 광고가 방문자에게 제대로 노출되는지 확인할 수 있는 측정항목입니다.
Active View가 50% 미만인 경우 블로그에 문제가 없는지 분석하고 Active View 개선 방법을 통해 최적화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에는 더 유용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